미래에셋자산운용이 펀드투자자를 위해 한국, 브릭스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정보와 다양한 펀드정보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엠인베스트(M-invest)를 18일 출시했다.
엠인베스트(M-invest)는 미래에셋의 국내 및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 글로벌 금융시장 및 미래에셋 펀드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펀드투자자용 전문 애플리케이션이다.
엠인베스트(M-invest)는 글로벌마켓리포트, 해외펀드매니저코멘트, 글로벌시황 등 크게 3가지 정보를 투자자에게 제공한다.
‘글로벌마켓리포트’에서 매일 전 세계 주요 시장지수 및 시장 관련정보를, ‘해외펀드매니저코멘트’ 코너에서 해외펀드 매니저의 시장점검 및 운용 현황을 알 수 있다. 또한 BRICs 등 국내외 시장의 주간 및 월간 시황을 볼 수 있는 ‘주간/월간시황’ 도 있다.
이 밖에도 미래에셋 펀드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펀드정보’, 세계적인 이머징마켓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보여주는 ‘전문가 인터뷰’, BRICs국가의 전반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브릭스인포팩’,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가입자의 손쉬운 수익률 계산을 위한 ‘펀드계산기’ 등 가장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전세계 애플 아이튠스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마켓 등에서 ‘미래에셋자산운용’ 을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홍길용 기자 @TrueMoneystory>
/kyhon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