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만 하는 공간일 줄 알았던 온라인 교육사이트에 놀이터가 등장했다. 이 놀이터는 창의력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가동하여, 놀면서 본인도 모르게 사고력과 논리력이 향상되는 효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메가스터디의 초등 고학년 사이트 엠주니어(www.mjunior.co.kr)가 운영하는 온라인 놀이공간인 ‘창의력 놀이터’가 초등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학생들에게 스트레스를 푸는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무료 프로그램을 가동, 사고력과 논리력까지 향상시켜 주기 때문.
‘창의력 놀이터’는 초등학생 전용 창의력 증진 놀이공간으로 총 7개 코너로 구성됐다. ‘창의력 퀴즈’ 코너에서는 매주 창의력을 요구하는 퀴즈를 출제하며 학생들은 자신의 의견을 댓글로 달아 서로 간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게 했다. ‘번뜩번뜩’ 코너에서는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자신만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등록하는 공간을 마련,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게 했다. ‘두뇌게임’ 코너는 계산,논리,기억,시각 등 네 분야의 플래시 애니메이션 게임을 제공, 관련 문제를 풀어보며 집중력과 논리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상상극장, 토론열전, 독서통장 등 학생들의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엠주니어는 7개 코너 참여 시 부여되는 점수를 합산, 매월 상위 30명을 선정하여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엠주니어(www.mjunior.co.kr) 사이트에서 참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엠주니어 관계자는 “최근 초중학생들의 학습 관련 핵심 키워드는 ‘자기주도학습’과 ‘창의력’”이라면서 “인강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르고 온라인 놀이공간에서는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1544-2300
<이미선 기자 @sunny5925>
sunny07@herlad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