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 다이어트는 유명 연예인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모았던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이 풍선 다이어트를 아이폰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풍선 다이어트(Balloon Diet)’ 앱은 아이폰의 스피커 부분에 숨을 뱉아 실제로 풍선을 부는 것처럼 칼로리 소모 효과를 낼 수 있게 했다.
풍선 다이어트는 몸의 냉증을 없애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돕는 가장 간편한 다이어트 방법 중의 하나다. 산소를 충분히 들이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체온이 올라가고, 높아진 체온으로 식욕 감퇴와 지방이 연소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된다.
풍선 다이어트 앱의 구체적인 사용법은 이렇다. 숨을 들이 마신 뒤 5초 정도 숨을 멈추고 아이폰 스피커를 향해 숨을 내뱉는다. 이 때 아랫배를 집어넣은 상태에서 숨을 내뱉으며 헛기침이 나올 때까지 숨을 완전히 다 토해내야 한다.
이를 5번 정도 반복한 후에 20초간 쉬고나서 다시 처음부터 반복한다. 이 순서대로 10번 정도 반복하고(1세트 약 50회) 하루 3번 3세트를 실시한다. 이렇게 1회에 50번씩, 하루에 총 3회를 실시하면 1회 당 70kcal, 하루에 총 210kcal가 소모된다. 이는 에어로빅, 스키, 배드민턴 등의 운동을 30분간 한 것과 같은 효과라고 개발사 프리로봇 측은 설명했다.
또 풍선 다이어트 앱을 이용해 자신의 몸무게와, 체질량지수(BMI), 기초대사량 등을 측정해 감량 목표를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다. 트위터와 연동 기능도 있어 하루에 자신이 소비한 칼로리량을 트위터에 기록하면서 다이어트 의지를 북돋을 수도 있다.
풍선 다이어트 앱은 앱스토어에서 1.99달러에 내려받을 수 있으며 광고가 포함된 무료버전도 있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