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정보] 1월 옵션만기, 저가 매수의 기회로 삼아야

◆ KOSPI, 저항선 뚫었다.
전일 코스피가 ‘이벤트데이’를 앞두고도 저항선인 장중 최고가 기록을 돌파한 데 이어 금일도 장 시작과 동시에 급등하며 2,100p를 돌파했다. 09시 20분 현재 2,108.11p를 기록 중. 오늘 국내 증시는 2개의 굵직한 이벤트를 맞는다. 1월 옵션만기와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개최가 있다. 두 이벤트 사이에서 투자자들은 어떠한 대응이 바람직할까?


◆ 1월 옵션만기, 계절성을 띤 매도 우위 전망
1월 옵션만기는 매도 우위를 전망한다. 규모는 최대 3,000억원 내외로 추정되는데 장마감 동시호가 때 최대 0.55%(KOSPI200기준으로 1.5P)의 하락을 이끌 수 있는 수준이다. 1월 옵션만기는 매도 우위를 보였던 적이 다수였던 만큼 계절적 매물 부담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기 어려운 것으로 판단한다. 또한 시장에 이미 알려진 매물이므로 충격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한다. 금융통화위원회의 금리결정과 더불어 시장의 불확실성이 해소된다는 측면에서 오히려 저가 매수의 기회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전망된다.


◆ 스탁론 활용법 - 연 7.5% 금리,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팍스넷은 신규 매수자 또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기존 투자자들이 더 많은 투자금으로 주식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주식매입자금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자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평가금액이나 유보금보다 최대 300%의 자금을 실시간으로 입금받아서 총 4배까지 관심종목을 여유있게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팍스넷에서는 한국투자증권, 동양종합금융증권, 우리투자증권 등 총 6개의 메이저 증권사와 직접 제휴를 맺어 주식 투자자들에게 스탁론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연 7.5%(취급수수료 2%) 금리는 천만원 대출시 하루 이자비용이 2,055원밖에 발생하지 않으며, 월 0.7%이상의 수익을 내면 이자비용을 커버할 수 있어 레버리지 투자를 고려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장수수료와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서 저렴한 비용으로 큰 금액을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안성맞춤이며, 한 종목에 100%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상품도 갖추고 있어 이용자의 투자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 스탁론 이용 방법
스탁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신 분이나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은 투자자라면 1644-4714로 연락하면 전문 상담원에게 대출과 상관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biz.heraldm.com/Kosdaq/CP/stockLoan.jsp
 

[No.1 증권포털 팍스넷] 01월 13일 종목검색 랭킹 50
코코, 하이닉스, 아가방컴퍼니, 차바이오앤, 현대건설, 두산엔진, 한전산업, 알앤엘바이오, 서한, SK에너지, 대국, 기아차, 조아제약, 솔고바이오, 삼성전자, 엔알디, 아토, 제이튠엔터, KT, 한화케미칼, 삼성전기, 테라리소스, 유아이에너지, 셀트리온, 두산인프라, CT&T, 크레듀, 젬백스, AP시스템, 한일사료, 대한뉴팜, LG전자, POSCO, LG디스플, 엔씨소프트, 아미노로직스,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서울반도체, 유진기업, 중앙백신, 이니시스, 리노스, GS, 대한전선, CJ씨푸드, OCI, 엔케이바이오, 제일바이오, 남해화학


보도자료 online@heraldcorp.com
※본 콘텐츠는 정보제공을 위한 기업 보도자료로 헤럴드경제 의견과 다를수 있습니다.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