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2011년 IT기술 10大 트렌드 발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2011년 IT전문가 및 개발자들이 주목해야 할 IT기술 10대 트렌드를 12일 선정, 발표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발표한 2011년 IT기술 핵심 트렌드는 ▷기업 클라우드 ▷N 스크린과 소비자 클라우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비즈니스 ▷스마트 워크 ▷상황 인식 컴퓨팅 ▷보안/프라이버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 분석 기술 ▷웹 표준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 관리 등이다.

순위에 랭크된 기업 클라우드, N 스크린과 소비자 클라우드 등에서 볼 수 있듯 올해 역시 화두는 단연 ‘클라우드 컴퓨팅’이다.

지난해 스마트폰 열풍이 불며 IT분야의 대변혁이 일어난 것처럼 올해는 소셜 네트워크서비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등의 트렌드가 IT산업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됐다.

또 올해 핵심 IT 트렌드의 공통 분모는 ‘소비자화(consumerization)’와 ‘범용화(commoditization)’로 ‘소비자화’는 새로운 기술이 일반 소비자 시장에 먼저 자리 잡고, 기업이 그 변화를 나중에 받아들이는 것으로, 대표적인 상품으로 스마트폰을 꼽을 수 있다.

민성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총괄사업부 전무는 “빠른 기술 발전과 그 발전을 받아들이는 소비자의 놀라운 잠재력과 변화를 현장에서 직접 느끼게 되는 IT 전문가들에게 이번에 선정된 10대 IT트렌드를 참고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상현 기자/puquapa@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